피쳐클래스 및 테이블을 작성할때는, 각 필드의 데이터 타입을 선택해야 한다. 이용가능한 데이터 타입에는 숫자, 텍스트, 날짜, BLOB, GUID 등이 있다.
숫자에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타입이 존재한다.
- Short integer
- Long integer
- Float (단정도 부동소수)
- Double (배정도 부동소수)
자연수를 격납하는 경우에는 “Short integer” 또는 “Long integer”를 지정한다. 소수점을 가지는 유리수는 “Float” 또는 “Double”을 지정한다. “Short integer” / “Long integer” 또는 “Float”/ “Double”은 소비용량에 있어서 차이가 있다. “Short intger”와 “Float”는 2, 4바이트를 소비하며, “Long integer”와 “Double”은 4, 8바이트를 소비한다. 용량을 최소화 함으로서 퍼포먼스를 향상시킬수 있기 때문에, 가능한 경우에는 “Short integer”나 “Float”을 사용하도록 한다.
표 ArcGIS 필드 데이터 타입
데이터 타입 | 유효범위 | 사이즈(바이트) | 용도 |
Short integer | -32,768 ~ 32,767 | 2 | 소수점을 포함하지 않는 범위내 수치 |
Long integer | -2,147,483,648 ~ 2,147,483,647 | 4 | 소수점을 포함하지 않는 범위내 수치 |
Float | -3.4E38 ~ 1.2E38 | 4 | 소수점을 포함하는 범위내 수치 |
Double | -2.2E308 ~ 1.8E308 | 8 | 소수점을 포함하는 범위내 수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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